[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지역 내 기업과 지역경제 피해가 우려되는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 대응키로 했다.

6일 시에 따르면 올해 신속 집행 대상 예산 6천130억 원 가운데 65%인 3천960억 원을 상반기에 집행할 계획이다.

이는 정부의 상반기 자치단체 집행목표인 57%, 충북도 집행목표 62%보다 높은 수치다.

시는 상반기 중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하기 위해 지난 4일 임택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신속 집행 추진지원단을 구성하고 사업부서와 지원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지원단은 부서별 집행상황 점검 및 신속한 행정절차 이행을 통해 재정집행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와 함께 지방재정 신속 집행 적극 활용 지침에 따라 긴급입찰, 선금급과 기성금 집행 활성화, 심사 기간 단축, 추경예산 성립 전 사용 등을 적극 활용해 시민 생활 안정 및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경제에 파급 효과가 크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일자리 및 소비·투자(SOC)사업에 신속한 재정 집행을 통해 시민의 체감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