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돌 손희찬 선수와 독서광 김득신이 만나다"
"씨름돌 손희찬 선수와 독서광 김득신이 만나다"
  • 송창희 기자
  • 승인 2020.02.0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로 사진 퍼져나가며 증평군에 티셔츠 구매 문의 잇따라
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상품이 진천군청 씨름단과 만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증평군 제공
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상품이 진천군청 씨름단과 만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증평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상품이 씨름돌 손희찬(증평군청 씨름단) 선수와 함께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손희찬 선수는 최근 '왕(王)자 복근의 꽃미남 씨름돌(씨름+아이돌)'로 전국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6일 증평군에 따르면, 손희찬 선수가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를 입고 팬들과 찍은 사진이 SNS로 퍼져나가며 티셔츠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당시 손 선수가 입은 티셔츠는 증평군청 씨름단 단체복으로, 셔츠에는 김득신 캐릭터 로고가 박혀있다.

이 캐릭터는 지난 2018년 증평군이 자체 개발해 저작권 등록(C-2018-012765호)을 마친 상품이다.

증평군은 이 캐릭터를 활용해 지역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충북인삼농협, 증평양조장과 협약을 맺고 두 곳이 생산하는 제품의 포장재에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토록 했다.

증평군이 제작한 유튜브 영상에도 여러번 출연해 익살스런 행동으로 젊은층의 취향을 저격하고, 아고라 북페스티벌과 인삼골축제 등 군이 개최하는 각종 행사장에도 나타나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해 연말에는 산타복을 입은 김득신 캐릭터가 증평군이 주최하는 행사를 누비며 아이들에게 동심을 선물했다.

현재는 팝업북, 퍼즐, 쿠션, 여권지갑, 핸드폰 홀더 등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 중이다.

김득신 캐릭터 도안은 증평군 홈페이지(www.jp.go.kr)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증평군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김득신 캐릭터 티셔츠 판매 계획은 없으나 이벤트를 통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특히 젊은 층에게 외면받던 씨름의 인기와 환호가 과거로부터 재소환된 것처럼 젊은 세대들의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