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원대학교 자동차소프트웨어학과는 6일 ㈜한컴MDS와 'U1 CO-OP 및 U1-CS+기업연계 평가인증시스템'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 유원대학교 제공
유원대학교 자동차소프트웨어학과는 6일 ㈜한컴MDS와 'U1 CO-OP 및 U1-CS+기업연계 평가인증시스템'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 유원대학교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유원대학교 자동차소프트웨어학과(학과장 지홍일 교수)는 6일 ㈜한컴MDS와 'U1 CO-OP 및 U1-CS+기업연계 평가인증시스템'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U1 Co-op 시스템과 U1-CS+기업연계 평가인증시스템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써 기존 직무역량기반 교육과정에 기업연계 평가인증 제도를 추가해 교육-평가-인증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고, 'U1-CS+기업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실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역량의 인재를 양성하는 시스템이다.

특히 U1 Co-op(Co-operative Education Program) 시스템은 재학 중 교내수업 외에 기관이나 기업에서 직무체험 현장실습을 통해 졸업 후 진로를 실질적으로 탐색하고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교내수업 후 현장실습이라는 선-학습, 후-실습 개념을 확장하여 선-실습, 후-강의의 새로운 운영방식을 도입하는 개념이다.

자동차소프트웨어학과는 유원대에서 추진 중인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중심학과'로서 학생들에게 현장중심의 실무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번 U1 Co-op시스템 협약에 따라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한컴MDS 아카데미에서 4학년 학생 17명이 실무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한컴MDS는 한글과컴퓨터 그룹 계열사로서 자동차소프트웨어분야 선두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컴MDS 아카데미'를 통해 매년 1만 5천여 명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