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시·군 대상 사업자 모집…버스 임차비 등 지원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는 오는 14일까지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올해 운영하는 권역별 광역투어버스 사업자를 모집한다.

권역별 광역투어버스 사업은 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겪는 대중교통 연계노선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인근 2~3개 시·군 관광지를 연계코스로 구성하며 올해는 지난해와 같이 5개 시·군을 선정, 운영할 계획이다.

도는 선정한 광역투어버스 사업자에게 투어 프로그램 개발, 버스 임차비 및 랩핑비, 홍보, 서비스 품질 개선, 고객 피드백 관련 비용 등을 지원한다.

올해 사업자 선정시 인근 지자체와의 적극적인 연계코스 발굴 노력과 테마·체험을 담은 차별화된 투어코스 등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광역투어버스는 지난해 공주·홍성·예산·청양·서천 등 5개 시·군에서 총 295회 운행했으며 1만 398명의 이용객을 유치한 바 있다.

지난해 광역투어버스를 통해 홍성에서는 죽도 방문객이 120% 가량 증가했으며 예산에서는 각종 축제와 연계한 상품 개발로 많은 관람객 유치 효과를 거뒀다.

또 청양에서는 김장체험, 알밤체험 등 각종 체험마을의 활성화도 이끌었다.

아울러 서천 광역투어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는 지인 추천 및 재방문 의사가 90%에 달해 만족도 부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창덕 도 관광진흥과장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시·군 간 연계코스를 발굴하고, 발굴한 관광지를 관람객들이 편히 둘러볼 수 있도록 관광 여건을 지속 조성해 나아갈 것"이라며 시·군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