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유정(사진 가운데)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주임이 11일 금융감독원상을 수상했다. /충북농협 제공
조유정(사진 가운데)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주임이 11일 금융감독원상을 수상했다. /충북농협 제공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는 조유정(33) 주임이 금융감독원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조 주임은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 청소년 금융교육센터에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017년부터 총 100여회, 2천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실을 열어 올바른 금전관과 금융지식 함양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청소년 금융교육센터는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자녀들을 초대하는 행사도 갖는 한편 여건 상 방문이 어려운 농촌지역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교실을 여는 등 내실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교실형 학습장과 더불어 실제 은행과 똑같은 금융창구와 장비들을 설치한 현장체험형 학습공간도 마련해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유정 주임은 "문을 연지 4년 밖에 안되는데 과분한 상을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많은 청소년들이 재밌고 유익한 금융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아이디어와 열정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