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충청권 경제기관·단체들이 지역 중소기업들이 주52시간제 정착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지역 중소기업의 주 52시간제 안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전충청권역 중소기업의 노동시간 단축 지원을 위한 노동시간 단축 업무협의체를 구성하고 기관간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의체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에 설치돼 청장 및 5개 기관 주관 부서장, 담당자로 구성, 정례적(분기 1회, 격월 1회 실무회의)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업무협의체에서는 올해부터 주52시간제가 적용되는 50~299인 지역 중소기업에 계도기간(1년) 동안 주52시간제 준비를 신속히 마무리할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한다.

아울러 각 기관은 현장에서 주52시간제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의 상담을 통해 애로·건의사항을 파악·검토하고 정부지원제도와 연계해 보다 심층적인 근무체계 개편, 유연근로시간제 도입 등이 필요한 기업에 대해서는 대전지방고용노동청에 설치된 노동시간 단축 현장 지원단을 통해 노무사 등 전문가와 1대 1 상담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중앙회 관계자는 "주 52시간제의 현장안착은 워라밸 문화 확산, 생산성 향상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노동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라며 "각 기관의 네크워크를 최대한 활용하여 주52시간제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도와 계도기간 내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