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박물관에서 예술 활동 펼쳐볼까
청주박물관에서 예술 활동 펼쳐볼까
  • 이지효 기자
  • 승인 2020.02.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관 1단 문화예술 커뮤니티 공모
2019년 1관 1단 문화예술 커뮤니티 연계 공연. 링엔터테인먼트의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마술사 로니의 마법상점' / 청주박물관 제공
2019년 1관 1단 문화예술 커뮤니티 연계 공연. 링엔터테인먼트의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마술사 로니의 마법상점' / 청주박물관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국립청주박물관(관장 신영호)은 2020년 1관 1단 문화예술 커뮤니티(이하 1관 1단) 참여 단체를 14일부터 3월 20일까지 공모한다. 1관 1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사업으로 각 지역의 1관(박물관, 미술관, 도서관)의 시설을 활용해 1단(문화예술단체)이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공모 가능한 대상은 충북도내 기반을 둔 문화예술단체이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대상 공연(음악, 연극, 뮤지컬) 보유 단체일 경우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단체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공연 개최(5회) 및 공연 연습을 위한 장소와 홍보 지원, 소정의 운영 지원금(5회)을 받을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1관 1단 사업을 통해 문화예술단체가 공연 기회 확보와 자생할 수 있는 기반을 닦고, 지역 주민들은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의 공연 관람을 통해 지역의 문화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1관 1단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 서식은 (https://cheongju.muse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신청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cjmuseum@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