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유창림 기자]자유한국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문화·관광'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17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흥겹고 풍요로운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을 만들어드릴 것을 시민들께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매년 수백억원의 예산이 문화관광정책에 들어가지만(2018년 594억원, 2019년 539억원 2020년 588억원) 제대로 되는 건 하나도 없다"며 "565억원이 투입된 도솔광장의 접근성 문제와 하루에 10명도 이용하지 않는 시티투어버스, 전체 관광객의 0.5%를 겨우 넘는 외국인 관광객 수치는 문화관광정책이 제 역할을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본 공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박 후보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천안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천안 ▶문화와 예술의 도시 천안 ▶축제의 도시 천안 ▶관광의 도시 천안 등 5개 기조 아래 19개의 공약을 공개했다.

그는 특히 천안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재조정 검토공약을 설명하면서 "674억원이 들어가는 이 사업은 공원 내 녹지를 파헤쳐 대형지하주차장을 포함한 시설 건립에 치중하고 있으며, 공원을 토막토막 분리해 그 어떤 대형행사도 치를 수 없게 만들어 놓았다"며 "삼거리공원 명품화사업 전반의 재조정을 검토해 천안삼거리공원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지키고 시민들에게 여가와 축제의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후보는 또 "민족의 비극만을 조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현재 전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한류의 모습을 그려내어 정치적 독립을 넘어선 문화적 독립을 이룬 대한민국을 보여주는 전시관이 필요하다"며 독립기념관 내 K-컬쳐 전시관 증설 추진 공약을 밝혔다.

이어"'독립은 축제다'를 모토로 독립기념관에 K-pop스타들이 모두 모인 글로벌 축제를 만들겠다"며 K-아트 엑스포 개최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