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경찰서(서장 강순보)는 지난해 출범한 '교통교육 원정대'를 올해도 활발히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20일 음성경찰서에 따르면 올 들어 관내에서 교통사고가 일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나 충북 지역에서 유일하게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가 감소한 지역이라는 것.

이에 따라 음성경찰서는 교통교육 원정대가 이런 가시적인 성과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판단, 이 시책의 활성화가 향후 사고 감소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교통교육정대는 지난해 141개소 1천14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올해도 관내 모든 경로당을 방문, 더 많은 노인들에게 안전보행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으로 기존에 사회복무요원 및 교통외근 3명으로 이루어져 1개조만 나가던 교육을 6명 2개조로 더욱 확대, 다른 기능에서도 주기적으로 교육을 나갈 것이다.

특히, 원정대는 쉽게 잊어버리는 어르신들의 특성을 감안해 음성군 내에 최대한 많은 읍·면 소재 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한 번이라도 더 자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수칙을 전달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경로당 방문시 교육을 하는 것과는 별도로 보행시 안전에 도움을 주는 야광지팡이를 전달하고 있으며, 곳곳에 보이는 경운기에도 반사지를 직접 붙이면서 사고 예방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한편 음성 경찰은 이 시책 외에도 단속강화, 시설보강 등 사고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만큼 올해도 도로에서 많은 생명을 보호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서인석/음성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