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구는 22일 구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총력 대응을 위한 긴급비상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청주시 흥덕구는 22일 구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총력 대응을 위한 긴급비상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시 흥덕구(구청장 남기상)는 22일 구청 상황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총력 대응을 위한 긴급비상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증평군에 이어 22일 청주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함에 따라 대응현황 및 효과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회의 결과 흥덕구는 각 읍면동에 배부된 코로나 감염방지 홍보물에 대한 전 세대 신속 전달하고 다중 체육시설 및 복지회관 등 잠정폐쇄, 백화점, 대형마트, 신협·새마을금고에서 운영하는 문화교실 등 중지 권고할 예정이다.

여기에 정례조회 등 각종 회의 취소 또는 축소 개최할 방침이다.

또 구청 및 각 읍면동 전광판, 포스터 및 배너 등을 이용한 감염병 예방 수칙 홍보를 강화하고 민원 응대 공무원에 대한 마스크 착용과 청사시설에 대한 방역활동 등 예방활동 강화에 주력한다.

남기상 흥덕구청장은 "청주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현재 코로나 방역대응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며 "비상상황 감염 방지에 전 직원이 역량을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이상 징후 발견 시 보건소에 즉시 통보하는 등 모두가 힘을 모아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