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어린이집 19개소 휴원 명령
옥천군, 어린이집 19개소 휴원 명령
  • 윤여군 기자
  • 승인 2020.02.2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어린이집 19개소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옥천분소에 대해 24일부터 오는 3월 13일까지 3주간 휴원하기로 결정했다.

옥천군은 휴원 명령에 대해서는 어린이집을 통하여 보호자들에게 즉시 통보하고, 휴원 기간은 상황에 따라 연장 또는 단축할 계획이다.

옥천군은 23일 코로나 19 대응단계가 최고 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되자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또한, 맞벌이 가정 등 가정양육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보육교사 당번제 실시 등 긴급보육을 실시하여 보육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군은 휴원기간 어린이집 자체 방역과 소독을 실시하고 350여만 원을 투입헤 어린이집에 손세정제와 영유아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휴원 여부와 관계없이 어린이집에 대해 학부모의 감염 우려로 아동이 결석한 경우에도 출석으로 인정해 보육료를 전액 지원하고, 어린이집 현원의 일시 감소 시에도 현원 기준으로 인건비를 지원하는 등 특례를 인정한다.

여영우 주민복지과장은 "인근 지역에서도 코로나 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 및 관내 취약계층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