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혁신 추진 등 높은 평가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재정 인센티브로 5천만원의 특별교부세를 교부받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자율혁신, 혁신성과,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3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한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서산시는 3대혁신(자치·행정·시장) 추진,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장애인 고용 의무 이행,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활성화, 혁신 우수사례 확산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지난해의 혁신성과를 바탕으로 상향식 정책 반영을 위한 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업무매뉴얼 시스템 구축, 시책일몰제 등을 운영해 부서 간 칸막이를 없애고 일 잘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전년 대비 높은 평가로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소통·협업·행정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서산시 공무원들과 협조해 주신 시민여러분들 덕분"이라며 "올해도 지속적인 혁신문화 확산을 통해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