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부질문 긴급 취소 등 대부분 일정 '스톱'

〔중부매일 임시취재팀 김홍민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24일 국회 본회의가 전격 취소되는 등 입법부 일정이 정지됐다.

지난 19일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대구 중·남구)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사학 혁신 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에 참가한 하윤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이 뒤늦게 확진자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당시 행사에 참석한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와 전희경 대변인, 곽상도 의원 등은 이날 여의도 성모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여야는 이날 잡힌 대정부질문 등 의사일정을 취소하고 행사 참석자 등을 파악하고 나섰다.

본회의 취소와 함께 더불어민주당과 통합당 의원총회 역시 취소됐다.

일부 상임위원회 일정도 조정됐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이날과 25일 개최하려던 법안소위와 26일로 예정했던 전체회의를 일단 미뤘다.

여야는 의사일정을 재조정할 예정이다.

국회는 이날 별도의 문자 메시지를 보내 "19일 16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참석했다"며 "해당 행사 참석자는 모두 국회 안전상황실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알렸다.

이와 함께 "직원 여러분께서는 사무실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외부 출입을 자제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날 오후 6시부터 방역을 시작하면서 24시간 동안 국회 본관과 의원회관을 폐쇄했다.

이에 따라 25일 예정됐던 본회의 일정도 자동 취소됐다.

한민수 국회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지난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행사 참석자가 코로나 확진자로 밝혀짐에 따라 국회 의원회관과 본관에 대한 전면 방역을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 대변인은 "따라서 국회 본관과 의원회관은 26일 수요일 오전 9시에 다시 문 열 계획이고, 그때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정치권에선 아직 확진자가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실제 국회의원이나 직원 가운데 확진자가 나온다면 엄청난 입법 공백이 야기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키워드

#국회 #코로나19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