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6일 충청권 4곳 등 전국 30곳

〔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24일부터 26일까지 대전 1곳·충북 1곳·충남 2곳 등 충청권 4곳을 포함한 전국 30곳에서 4·15 총선 지역구 후보 결정을 위한 경선에 돌입했다.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원혜영)가 1차로 심사해 발표한 경선지역 52곳 중 30곳이 1차 경선 대상 지역이다.

경선은 ARS(자동응답) 여론조사로 진행되며 권리당원 투표 50%, 일반시민 투표 50%가 각각 반영된다.

이번에 경선이 실시되는 충청권 4곳은 대전 유성을(이상민·김종남), 충북 제천·단양(이후삼·이경용), 충남 논산·계룡·금산(김종민·양승숙), 당진(어기구·한광희)이다.

이상민·이후삼·김종민·어기구 등 현역 의원과 원외 인사의 대결이란 공통점이 있다.

앞서 민주당 공관위는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공천 추가공모자 등을 대상으로 한 면접심사를 진행했다.

충북 증평·진천·음성(임호선 전 경찰청 차장), 충남 천안 갑(심우범·최차일 예비후보) 등 충청권 2곳을 포함한 전국 7개 지역구가 대상이었다.

대전 중구에 공천을 신청한 황운하 전 울산지방경찰청장의 경선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1∼5차 심사 결과까지 발표한 공관위는 다음 주 심사를 이어가 남은 지역과 추가 공모를 받은 지역 등에 대해 결론을 내릴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