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밤 천안시 신방동 먹자골목. 평소 사람들로 넘치는 거리에 단 한 명도 보이지 않는다. / 유창림
25일 밤 천안시 신방동 먹자골목. 평소 사람들로 넘치는 거리에 단 한 명도 보이지 않는다. / 유창림
장기수 국민소통 위원
장기수 천안시장 후보

[중부매일 유창림 기자] 더불어민주당 장기수 천안시장 후보가 천안지역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천안시의 긴급대응을 촉구하고 나섰다.

장 후보는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시민의 건강만이 아니라 지역경제 또한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어 이에 대한 정부와 천안시의 긴급대응을 촉구한다면서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에 대한 긴급 금융지원과 경영안정자금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학교의 개학이 연기되면서 피해를 보고 있는 관련사업 관계자들에 대한 긴급지원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지방세 납부기한 연장 및 징수 유예, 체납처분 유예, 세무조사 연기, 납부금 분납, 지방세 감면 등도 제안했다.

이외에도 지역 경제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한 긴급자금 투입, 서민들을 위한 임대료 지원, 긴급생활 자금 지원 확대, 마스크와 방역 비용 제공 등 재난에 대비한 예비비 예산 긴급지출 및 추가편성로 고려하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