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시는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수소·전기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모듈 생산인력 양성과정'의 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이번 훈련과정은 충주지역에서 향후 꾸준한 구직수요가 예상되는 수소전기차 모듈 생산인력에 대한 맞춤형교육으로 수소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산과정의 실무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자와 재취업희망자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4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총 50일 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수소전기차 기초이론 및 구조, 전기·전자 기초, 2D·3D 기계제도, 공정자동화(SCADA) 등의 직무교육뿐 아니라 현장·기업 방문, 취업캠프, 취업멘토링 등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충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류(교육신청서, 개인정보 이용동의서, 자기소개서)를 다운로드 해 이메일 접수(4148142@hanmail.net)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훈련생 지원 혜택 등 이번 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상공회의소(☎843-700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