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자가격리 중 29일 확진 판정

29일 충북 청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자 전정애 보건복지국장이 도청 브리핑룸에서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충북도 제공<br><br>
29일 충북 청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자 전정애 보건복지국장이 도청 브리핑룸에서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충북도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충북 청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1명 발생했다.

이에 따라 충북지역 확진자는 모두 11명으로 늘었다.

29일 충북도에 따르면 청주 효성병원에 근무하는 직원 A(25)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이날 낮 12시 검체 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왔다.

A씨는 청주에서 6번째, 충북에서 11번째 확진자다.

A씨는 지난 16일 대구를 방문해 신천지 신도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신도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A씨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3월 1일까지 자가격리한 후 이상을 없을 경우 3월 2일 격리 해제 예정이었다.

A씨는 16일부터 이날까지 발열 등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자가격리 해제를 하루 앞둔 28일 검체 검사를 받았다.

지침 상 격리 13일째 검사하도록 돼 있기 때문이다.

이에 지난 28일 효성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 채취 후 민간수탁기관(삼광의료재단)에 검사를 의뢰했다.

도는 기숙사 동거인 2명과 효성병원 같은 부서 직원에 대한 검체를 채취해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 의뢰 예정이다.

또 확진자 이동 동선 등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해 접촉자를 파악하고 이동 동선에 따른 장소에 대해 소독키로 했다.

그러나 A씨는 자가격리 기간에 외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A씨와의 접촉자는 없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방역 당국은 효성병원 폐쇄 조처는 하지 않기로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