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가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행정서비스 발굴을 통해 시정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시민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제2회 행정혁신 굿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 분야는 ▶행정혁신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출산보육·청년정책 ▶1인 가구 지원 ▶관광·체육·교통 등이다.

서산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5월 31일까지 시 홈페이지와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 시민제안 10건을 선정해 대상 100만원(1명), 최우수 80만원(2명), 우수 50만원(3명), 장려 20만원(4명)을 시상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공모에는 94건이 접수됐으며 26건이 반영돼 사업 추진 중에 있다.

김종길 시민공동체과장은 "지속적인 혁신문화 확산을 통해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시민공동체과(☏660-217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