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규 사업으로 16일까지 '인디게임 제작 지원 사업' 공모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인디게임 제작 지원에 나섰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북도청, 청주시청이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2020년 신규 사업으로 '인디게임 제작 지원 사업'을 기획하고 오는 16일까지 공모에 들어갔다.

이번 공모는 전국의 인디게임사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예술성과 독창성을 겸비한 게임콘텐츠 개발로 국내 게임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기존의 고착화된 게임시장에서 탈피해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이들에게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게임 전문가들이 지난 10년 동안 게임 산업의 가장 큰 변화 가운데 하나로 '인디게임 성장'을 꼽을 만큼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인디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늘고 있으며 판매량도 급증하는 추세다.

이를 반영하듯 인디펜던트 게임페스티벌(IGF),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구글 플레이 인디게임페스티벌 등 인디게임만을 위한 행사도 확대되고 있으며 국제게임전시회인 E3, 게임스컴, 지스타 등에서도 인디게임 홍보관을 별도로 개설하는 등 그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충북글로벌게임센터도 이런 게임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읽고 이번 전국 단위 인디게임 제작 지원 사업을 기획했다. 이를 계기로 충북을 국내 인디게임시장의 메카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6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인디게임사에게는 개발지원금 4천만원과 충북글로벌게임센터 내 입주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또 홍보·마케팅, 전문가 멘토링, 기업간 네트워킹 등 개발 및 사업화의 실질적인 지원책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까지며,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www.cjculture.org 또는 전화 043-219-1718/1275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