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안에서 편리하게 책을 빌려가세요"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이 도서 안심대출 방법인 '북 드라이브 스루'를 13일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 청주시 제공
청주오창호수도서관이 도서 안심대출 방법인 '북 드라이브 스루'를 13일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 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오창호수도서관(관장 박종철)은 코로나 19 사태로 도서관 임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서 안심대출 방법인 'Book Drive Thru(북 드라이브 스루)'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북 드라이브 스루는 미리 신청한 도서를 차를 타고 수령하는 서비스로 도서관 주차장에서 직원이 직접 도서를 전달해 편리하게 도서를 수령할 수 있다.

사전 대출 예약은 12일부터 시작되며 오창호수도서관을 비롯해 상당도서관(수동 소재), 청원도서관(사천동 소재), 오창도서관(오창 소재), 금빛도서관(금천동 소재) 홈페이지의 프로그램 신청 코너를 통해 1인 5권까지 예약할 수 있다.

신청한 도서는 도서 신청 다음 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대출 도서를 받을 수 있으며, 재개관시 반납하거나 휴관기간 중에는 무인반납기를 통해 반납하면 된다.

박종철 오창호수도서관 관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도서관 임시휴관 기간동안이라도 비대면 도서 안심대출 방법인 'Book Drive Thru'서비스를 통해 시민 모두가 이 시기를 지혜롭게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3-201-41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