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초콜릿·마카롱으로 마음 전하세요"

수제 베이커리 좋은아침 청주율량점 김문희 대표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특별이벤트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 신동빈
수제 베이커리 좋은아침 청주율량점 김문희 대표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특별이벤트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 신동빈

'건강하고 맛있는 빵'을 지역민에게 전하고 싶다는 좋은아침 율량점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선보이고 있는 수제 초콜릿·마카롱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지역 베이커리 맛집의 빵 사랑 이야기를 들어봤다. /편집자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매장에서 직접 개발한 빵만 판매하는 수제 베이커리 맛집 좋은아침 청주율량점(청주시 청원구 율량동)이 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특별한 이벤트 상품을 내놓았다.

마카롱 선물세트 / 신동빈

고급 초콜릿으로 만든 수제 초콜릿 선물세트와 고급스러운 단맛을 자랑하는 마카롱이 주인공이다. 수제 초콜릿은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을 녹여 만든 제품이다. 총 4가지 품목으로 나눠져 있으며 초콜릿마다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마카롱은 좋은아침 율량점의 대표 식재료 중 하나인 딸기를 활용한 마카롱을 비롯해 블루베리, 아몬드 등 6가지 맛이 한 세트다.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매장을 찾은 손님들을 자극하는 것은 이뿐만이 아니다. 딸기 케이크 등 총 40여종의 케이크와 150여종의 베이커리, 10여종의 쿠키와 초콜릿 등이 오감을 자극한다.

생크림 카스테라 꽈베기 / 신동빈

이 매장 대표 메뉴인 '생크림 카스테라 꽈베기'는 쫄깃한 식감과 보스타운 카스텔라의 환상적인 조합이 일품이다. 또 빵보다 밤이 더 많다는 '밤식빵'은 아메리카노와 찰떡궁합이다. 밤식빵은 유기농밀가루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3월 들어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빨미까레'와 '찹쌀 츄러스', 치아바타 4총사(치즈·올리브·바질·먹물)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산 마늘과 비법 특제소스가 듬뿍 들어간 마늘바게트, 국내산 쌀과 최상급 파스퇴르 우유 생크림이 들어가 있는 딸기 롤 케이크도 좋은 식자재를 활용한 이 가게의 대표 상품이다.또 견과류로 빵 윗면을 빈틈없이 채운 넛츠시나몬 페이스트리나 아몬드크루아상, 나비파이, 팡도르 페이스트리, 밤 페이스트리, 마늘 페이스트리, 딸기 크루아상, 초코 크루아상, 몽블랑 등 좋은 재료와 정성 가득한 제품들이 시선을 끈다. 이처럼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8가지 천연 발효종을 이용해 매일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계절에 따라 리뉴얼되는 좋은아침 율량점은 1년 365일 빵집을 찾아도 항상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좋은아침 율량점의 생딸기우유 / 신동빈

이밖에도 좋은아침 율량점에서는 생딸기 우유와 밀크티 등도 대표메뉴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생딸기가 아낌없이 들어간 우유는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음료로 인정 받은 지 오래다. 이 우유는 최소한의 유기농 원당으로 단맛을 내 아이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커피는 전통 유기농법으로 재배하는 에티오피아 '리무 구마르' 원두를 사용, 카페인이 적고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좋은아침 율량점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을 기본으로 하루 두세 번씩 빵을 굽는다. 특히 신선도가 중요한 샐러드와 샌드위치 등에는 더욱 엄격한 재료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김문희 대표는 "매장 오픈 이후 지금까지 최고의 식재료로만 빵을 만들어 왔다"며 "지역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빵집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매일매일 새로운 빵을 개발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딸기롤케이크 / 신동빈

한편 좋은아침 율량점은 지난 3월 2일부터 '배달의 민족' 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를 하고 있다.

김문희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외출을 꺼려하시는 손님들께서 배달 서비스를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해 주셨다"며 "빵을 배달한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했지만 용기 내 시작해보니 반응이 폭발적"이라고 말했다.

주민들의 요구로 시작된 배달 서비스는 일평균 30~40건의 주문을 받고 있다. 서비스 시작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았지만 누적 배달접수 건수는 200건을 훌쩍 넘은 상태다.

김문희 대표는 "배달앱에 좋은아침 또는 굿모닝베이커리를 검색하시면 우리 빵집을 찾을 수 있다"며 "빵마다의 특징이 잘 설명돼 있어 처음 주문하는 손님들도 어려움 없이 원하는 빵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