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부터 죽도에 지방상수도 공급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홍성군은 '도서지역(죽도) 식수원 개발사업'을 완료하고 지난 10일 서부면 죽도리 내 상수도 통수시험을 거쳐 오는 16일부터 본격적인 '맑은 물' 공급에 들어간다.

'도서지역(죽도) 식수원 개발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6년간 총사업비 93억원을 들여 죽도에 상수도 공급을 위한 해저 상수관로를 매설하는 사업으로 군은 당초 계획보다 약 9개월 이상 준공을 앞당겨 죽도 주민들이 먹는 물 걱정을 덜게 됐다고 밝혔다.

군은 2019년까지 56억원, 2020년도 37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올해 말 상수도 공급을 계획하고 있었으나 지난해 충남도와 협의를 거쳐 국·도비 12억원을 한해 앞당겨 확보하면서 올해 초 지방상수도 공급이 가능하게 됐다.

그동안 죽도로 통하는 여객선 운행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함에도 불구하고 먹는 물의 부족했으나 이번 지방상수도 공급으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주민들의 물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군은 예상하고 있다.

이밖에 군은 내년까지 방파제 및 등대 설치, 탐방로 주변 정비, 먹거리 및 체험 관광 발굴 등 죽도 관광 명소화 사업에 5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홍성군 수도사업소는 "도서지역(죽도) 식수원 개발사업을 통해 죽도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지방상수도(수돗물) 공급문제를 해결했으며 앞으로도 홍성군 내 지방상수도 누수율 저감 및 보급률 확충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군민의 물복지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홍성군 #죽도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