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이엔지 마스크 자재 등 구입비 1천만원 지정기탁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전국 최초로 적십자 봉사를 통해 수제 면 마스크를 취약계층에 공급한 홍성군의 행보에 지역 내 기업이 사랑을 전해 수제 면 마스크 공급에 한층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군에 따르면 ㈜에스이엔지 최정곤 대표는 지난 13일 군수실에서 코로나19 극복성금 1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홍성지구협의회에 지정 기탁했다.

이에 따라 수제 면 마스크 제작을 위한 재봉틀, 면과 필터 등 마스크 자재구입에 숨통이 트이며 군내 취약계층을 비롯해 수제 면 마스크를 필요로 하는 군민들에게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3천200여 개의 면 마스크를 생산한 대한적십자사 홍성지구협의회(협의회장 윤일순)는 이번 마스크 자재 구입비 확보로 2천여 개를 추가 생산해 지역주민들에게 공급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정곤 대표는 적십자봉사자들이 주말도 잊은 채 따뜻한 손길로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으나 자재구입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해 지역기업으로써 주민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고자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코로나19로 유발된 마스크 대란 속에 불안에 떨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주말 없이 노력하고 계신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수제 면 마스크 추가 공급을 위한 사랑의 손길을 기대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