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식 지원·주택수리 등 소외계층 사회적 기능 회복 도움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부성2동(동장 윤은미)은 행정복지센터 내 맞춤형복지팀과 주민자치센터에 탁상용 '부성희망나누미'표찰을 설치하고 연중 복지자원 나눔희망서를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복지자원이란 정기적 후원금뿐만 아니라 밑반찬?도시락?죽?쌀?라면 등 주?부식지원, 주택수리 및 이·미용 봉사 등 어려운 이웃이 사회적 기능을 회복해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모든 것을 의미한다.

맞춤형복지팀은 어려운 이웃에 도움을 주고 싶으나 방법을 몰라 나눔을 실천하지 못하는 주민을 찾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자치센터 내 오가는 주민들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안내표찰을 설치하게 됐다.

앞으로 맞춤형복지팀은 '부성희망나누미'참여자(단체?기관?개인)를 모집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주민과의 연결다리 역할을 하게 된다.

윤은미 부성2동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이나, 우리 복지대상자분들은 더 외롭고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때"라며, "어려운 이웃에 부성2동 나눔천사가 돼주실 업체 및 개인은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성2동에는 천안상현교회, 충남양돈농협신두정지점, 만년닭강정 두정점, 런치앤푸드박스, JNMEAT가 나눔천사로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