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원예농협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충주 사과 특별 판촉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충주시 제공
충북원예농협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충주 사과 특별 판촉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충주시 제공

[중부매일 박용성 기자] 충주시는 전국 농협하나로마트 중대형매장에서 지역 농업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충주사과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별판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고 충주사과의 판매효과 목적으로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진행 중이다.

행사에서 판매되는 사과는 동충주농협과 충북원예농협에서 제공하는 최고급 상품으로 충주시농협조합공동법인을 통해 전국농협하나로마트 중대형매장에서 1만 상자(1억655만 원 상당)를 한정 판매한다.

시는 현재까지 43.3t의 사과가 이번 특판행사를 통해 판매됐으며 9천6백만 원의 판매했으며 충주사과를 대외에 알리는 큰 효과와 함께 농가소득에 힘이 됐다고 밝혔다.

이창희 농정과장은 "이번 충주사과 특별판매행사를 통해 지역 농가들이 코로나19를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하게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돼 지역경제와 농산물 소비촉진이 하루빨리 되살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농산물 캐릭터 '충주씨'는 지난달 28일 TV홈쇼핑에 출연해 2억4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충주사과 브랜드 가치와 명품화를 위해 다양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