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건 안건 심사…코로나19로 인터넷 생중계 시청

김기재 의장 "시민 안전·민생 지원 총력을 다해야"

[중부매일 이희득 기자]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가 17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1차 본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임시회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당진시의 주요 현안과 관련된 조례안과 동의안에 대해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세부안건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의 ▶예산 이용 승인안 1건, 총무위원회 소관의 ▶당진시 재난관리기금 운용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11건, 산업건설위원회 소관의 ▶당진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자금 추가 출연 동의안 외 4건 등 총 18건이다.

한편 시의회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감염 차단과 시민 안전에 집행부 행정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이번 임시회 개회식과 제1차, 제2차 본회의를 집행부 관계공무원들의 출석 없이 진행토록 결정했으며, 시민들의 방청 신청 또한 받지 않고 인터넷 생중계를 통한 참관을 부탁했다.

또한 심사대상 안건에 대해 관계부서와 유선 질의를 하는 등 사전에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최대한 신속하게 안건을 심의하기로 결정했으며, 이틀간의 상임위원회 운영 중에도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토록 집행부에 요청하는 등 코로나19 예방에 세심한 신경을 기울였다.

김기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 19로 불안에 떨고 있는 시민들에게"공공기관 발표를 믿고, 생활예방수칙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 등 권고사항 이행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했다.

또한 김 의장은 당진시 공직자 및 의료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과 함께"방역활동에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면서"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긴급지원 방안 마련"도 주문했다.

끝으로"당진시의회는 시민 안전과 시민 건강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며, 무엇보다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을 안정시키기 위해 협력과 모든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당진시의회 본회의는 당진시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27.101.65.53/) 및 SNS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회의 진행 상황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