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이용객이 '북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도서를 대출하고 있다.
도서관 이용객이 '북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해 도서를 대출하고 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중앙도서관이 17일부터 '북 드라이브 스루' 대출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북 드라이브 스루는 중앙도서관 이메일(asandrive041@naver.com) 대출신청 도서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받아가는 방식이다.

대출 도서는 1인 5권 이내이며, 수령시간은 오후 2시 ~ 4시까지로 도서관 주차장 방향에서 받을 수 있다.

서비스는 아산시립도서관 대출회원증을 소지하고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도서수령 시 반드시 아산시립도서관 대출회원증 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와 함께 아산시립도서관은 지난 10일부터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를 도입해 시행 중으로 현재까지 725명이 도서 2946권을 대출했다.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는 이용자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가능 도서를 검색한 후, 도서관별 메일로 대출신청을 하면 대출가능 여부를 알림문자로 받는다.

이용자는 24시간 이내 회원증을 지참해 도서관 방문 후 대출하면 된다.

안심도서 대출신청 이메일 주소는 ▶ 중앙도서1관(asanlib041@naver.com) ▶ 배방도서관 (bblib041@naver.com) ▶ 탕정도서관 (tjlib041@naver.com)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시민들이 북 드라이브 스루 대출서비스와 안심도서 대출비스를 이용해 안전하게 독서여가 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530-66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