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으로 함께 극복합시다' 코로나19 극복 응원메시지도

충북도와 자매결연도시인 헤이룽장성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N95 마스크 1만장을 충북도에 기증했다.
충북도와 자매결연도시인 헤이룽장성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N95 마스크 1만장을 충북도에 기증했다.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도는 18일 중국 자매결연도시인 헤이룽장성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N95 마스크 1만장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헤이룽장성은 마스크 포장박스에 '同心而共濟, 始終如一(한마음으로 함께 극복합시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결같이)'라는 문구를 부착해 충북도를 응원했다. 이 마스크는 지난 14일 인천공항에 도착해 통관 등 절차를 거쳐 충북도로 운송되면 도내 소외계층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충북도와 중국 헤이룽장성은 1996년 자매결연을 맺은뒤 25년간 공무원 상호 파견, 농업·임업 기술교류, 스포츠, 청소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도는 앞서 지난달 초 중국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할 당시 헤이룽장성에 마스크 2만장을 기부하려 했다가 국내 상황이 악화돼 기부를 취소하고 대구·경북과 도내 필요계층에 전달한 바 있다.

이시종 지사는 헤이룽장성에 보내는 서한문을 통해 "보내주신 마스크를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쓰겠다"며 "두 지역이 이번 코로나19 아픔을 딛고 더 견고한 우정을 쌓아가길 바란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중국 헤이룽장성 왕원타오 성장, 광시좡족자치구 천우 주석, 산둥성 류쟈이 당서기도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서한문을 충북도에 보내 위로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