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회장 홍성열 증평군수)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분투하고 있는 회원군들과 아픔을 나누기로 했다.

협의회는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대규모 재난 상황이라 판단하고 확진자가 발생한 일부 회원군에 성금을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성금 전달은 지난해 5월 경북 의성군에서 열린 10차 정기총회에서 대규모 재난 발생시 피해지역에 성금 등을 지원키로 의결한 데 따른 조치다.

성금은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 기금으로 마련하며, 지원액은 피해상황을 살펴 결정했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북 청도·봉화군에 가장 많은 1천만원을 각각 지원하며, 특별재난지역에 포함되진 않았지만 피해가 큰 경북 칠곡·의성군 각 700만원, 경북 성주군·경남 거창군·충북 괴산군 각 500만원 등 총 4900만원의 성금을 우선 전달한다.

또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극심한 피해를 입는 회원군이 더 발생할 경우 추가로 지원할 방침이다.

홍성열 증평군수가 회장을 맡고 있는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가 경북 청도·봉화군 등에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0차 정기총회. / 증평군 제공
홍성열 증평군수가 회장을 맡고 있는 전국농어촌지역군수협의회가 경북 청도·봉화군 등에 성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0차 정기총회. / 증평군 제공

홍성열 협의회장은 "작은 금액이지만 코로나19 극복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전국 72개 회원군이 마음을 모았다"며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됨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고 이번 성금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 보탬이 돼 힘든 시기를 함께 헤쳐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농어촌군수협의회는 농어촌지역의 공동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어려움에 처한 농어촌을 되살리기 위해 지난 2012년 전국의 군수들이 자율적으로 구성한 행정협의회로, 전국 82개군 중 72개 군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