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금왕교육도서관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장기화로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겪는 학생 및 학부모의 독서 욕구 충족을 위해 24일부터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너지 UP! 코로나-19'는 코로나-19 극복 기원 메시지를 담고자 19자에 맞춰 3행시를 작성하면 기념품 및 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상은 금왕교육도서관 이용자이며 홈페이지(www.gwelib.go.kr)에서 작성 가능하다.

'지식 UP! 코로나-19'는 추천하고 싶은 책의 첫 문장을 적는 이벤트로 금왕교육도서관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하면 된다.

대상은 도서관 이용자로 도서관 인스타그램(@gwelib)에 팔로우 한 뒤 댓글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 및 상품은 도서관 개관 첫 날 종합자료실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지난 17일부터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예약 대출 서비스를 실시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 개관 전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금왕도서관 담당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연기된 개학과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으로 힘들어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 독서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궁금한 사항은 금왕교육도서관 사무실(☎877-87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