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에 이동 동선 공개 … 역학조사 결과 추가

[중부매일 나경화기자]부여군은 24일 코로나19 확진자가 2명 발생함에 따라,감염병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부여군과 충청남도는 25일 홈 페이지에 역학조사 중간보고 결과를 공표하며 군민들에게 확진자 발생 현황과 경위, 이동 동선을 공개했다.

현장 역학조사반은 4개반으로 편성되어 부여군 1-2번 확진자가 다녀간 직장과 교회, 마트, 자택 등을 돌며 동선 파악 및 접촉자 조사를 진행했고 교인, 회사원 중 유증상자에 대한 검체를 24건 채취 충남 보건환경연구원에 코로나19 정밀검사를 의뢰했다.

확진자 가족 2명은 현재 무증상이며, 검체 채취 결과 음성판정을 받았으나 증상 발현 시에는 재검사를 진행한다.

부여군 보건소는 이동동선을 기준으로 확진자들의 자택, 직장과 다녀간 교회, 마트를 전면 소독했으며,지침에 의거 소독 후 해당 건물들에 대해 24시간 출입제한 조치를 내렸다. 다만, 확진자가 다녀간 마트는 역학조사관의 소견에 따라 당일 소독 이후 정상영업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이동 동선 공개에 따라 방역에 고삐를 쥐고 지역사회 감염전파 차단에 전 행정력을 총동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종교시설, 체육시설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동시에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개인위생 관리철저,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지속 홍보하며, 홈페이지에 공표된 이동 동선 및 접촉자 등은 충남도 역학조사관과 합동으로 추가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