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원로예술가·생활예술단체 등 4개 부문

[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와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2020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청년예술가와 원로예술가, 생활문화단체, 전문예술단체 총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청년예술가는 만 34세 이하, 원로예술가는 만 65세 이상의 예술가가 지원대상이며 생활문화단체와 전문예술단체는 관내 소재의 예술단체를 지원대상으로 한다.

올해 공모사업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사업설명회를 별로도 개최하지 않는다.

대신 재단 사무실 내 공모방법과 지원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하는 공모요강집을 배부하고 관련 사업문의를 위한 전담창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코로나19로 위축돼 있는 지역의 문화예술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전문예술단체 대공연 장소제한 완화 ▶전문예술단체 지원규모 확대 ▶생활문화단체 최저 지원금 상향조정 ▶충주시 문화시설(충주시문화회관, 관아갤러리, 충주음악창작소) 이용료 무료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충북문화재단과 협력해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 증명사업 등을 안내하고 하반기 창작활동지원금사업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사업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예술지원팀(☎850-7982, 070-4204-18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