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재단, 4월 20일~5월 31일까지 온라인 접수
성평등·폭력예방 모든 주제 포함 최우수상 100만원

2020 성평등콘텐츠대상 정기공모전 포스터
2020 성평등콘텐츠대상 정기공모전 포스터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이남희)은 지난해에 이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함께 '성평등콘텐츠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성평등 및 폭력예방에 대한 도민의 공감대 확산 및 참신한 콘텐츠 발굴을 위해 실시되는 이번 공모 주제는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들어가는 성평등사회', '주목받지 못했던 그녀들의 이야기, 충북여성독립운동가', '글로벌 성평등 이슈와 성공스토리' 등 성평등과 폭력예방에 관련된 모든 것이다.

공모는 나의 개성과 생각을 담은 Vlog영상, 애니메이션, 한컷툰,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출품 가능하다.

출품된 작품은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오는 7월 6일 발표 예정이다.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20만원 등 총 400만원 상당의 규모로 시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우수 출품작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별도로 시상된다.

이남희 충북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성평등 콘텐츠 대상 공모전이 충북의 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최근 온라인 성범죄 및 젠더 갈등 문제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성평등 의식 제고를 위해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은 성평등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4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성평등 콘텐츠 플랫폼 '젠더온'을 통해 온라인으로 출품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여성재단 홈페이지(www.cbwf.re.kr)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젠더온 홈페이지(genderon.kigep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작년 수상작도 감상 가능하다. 문의 충북여성재단 교육사업팀(☎043-285-2428).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