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종민 의원, 국회입법조사처 공로패 수상
민주당 김종민 의원, 국회입법조사처 공로패 수상
  • 김정미 기자
  • 승인 2020.03.2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실한 의정활동 인정…지난해 조사·분석 의뢰 '최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지난 한 해 동안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국회입법조사처로부터 국회의장 공로패를 수상했다. / 김종민 의원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지난 한 해 동안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국회입법조사처로부터 국회의장 공로패를 수상했다.

입법조사처는 입법 활동에 필요한 조사·분석 기능을 담당하는 곳으로, 각종 법과 제도를 심층적으로 아우르는 양질의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입법조사처는 지난 25일 김종민 의원을 비롯해 황주홍, 김현아, 신창현의원 등 모두 네명의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하중 국회입법조사처장은 김종민 의원에게 직접 공로패를 전달하면서 입법조사처의 '입법조사분석회답'을 적극 활용,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입법조사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에 감사를 표했다.

입법조사분석회답이란 국회의원의 법률안 발의 또는 위원회의 법안 심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자료를 제공하는 입법조사처의 기본적이고도 핵심적인 업무다.

입법조사처에 따르면 김종민 의원은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총 112건을 의뢰함으로써 전체 국회의원 중 네 번째로 많은 입법조사분석회답을 요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종민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단순히 많은 양의 법안을 발의하기보다는 우리사회의 구조적 문제를 깊이 있게 들여다보며 국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생산적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알찬 조사·분석을 제공해 준 국회입법조사처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