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성범죄 처벌·피해자 지원 강화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후보가 26일 충북여성 시민단체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디지털성범죄 처벌 강화 등을 약속했다./도종환후보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후보가 26일 충북여성 시민단체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디지털성범죄 처벌 강화 등을 약속했다./도종환후보실 제공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청주 흥덕선거구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충북 여성 시민단체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도종환 후보는 이날 디지털성범죄 처벌 강화, 여성정치참여 확대 등 시민단체들이 제안하는 정책들을 종합해 정책에 반영키로 했다.

간담회에는 충북여성연대, 충북도여성단체협의회, 충북여성정책포럼, 청주YWCA, 젠더사회문화연구소가 참여했다.

각 단체들은 21대 총선에서 반영돼야 할 여성 관련 정책들을 제시하는 한편 도 후보를 포함해 참여자들이 토론을 통해 정책의 의미와 그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도 후보는 최근 'n번방'사건으로 디지털성범죄를 포함한 각종 성범죄에 대한 처벌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하고, 성착취 영상물 구매자·소지자 처벌 강화, 유포 협박 및 사진·영상 합성피해 등 신규 사각지대 성범죄에 대한 처벌규정 마련을 약속했다.

또 남녀임금격차 해소·지역구 30% 여성추천 의무화 방안 등 여성의 사회진출을 제도적으로 지원·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도종환 후보는 "충북지역의 성차별의식 개선과 함께 디지털성폭력과 같은 신종 범죄 대응을 위한 법령 정비가 하루빨리 이뤄져야 한다"며 "오늘 논의한 제안들을 21대 국회에서 실현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