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충무병원이 코로나19 지역사회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복지부로부터 국민안심병원 사업기관에 선정됐다.

보건복지부 지정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을 막기 위해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 과정을 분리하고 감염 예방을 위한 조치들을 국가 권고 수준 이상으로 실시하는 병원이다.

특히 지역거점병원인 아산충무병원은 국민안심병원 지정과 동시에 호흡기 환자 전용 병동인 안심병동을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선별진료소 의료진은 level D 방호구를 착용, 철저한 위생을 준수하고 있으며 병원 진입 전 모든 내원환자 대상으로 호흡기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또한 ITS(해외여행력 정보제공프로그램),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를 통해 해외여행력을 확인 후 환자를 사례정의환자, 호흡기환자, 비호흡기환자로 분류하여 별도의 분리된 동선을 통해 진료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호흡기 환자는 입원 전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음성인 경우에만 안심병동에 입원을 할 수 있다.

입원환자 보호자1인을 제외한 면회객은 전면 제한하며 병원 출입자는 발열체크 및 명부작성, 손소독 시행 등 절차를 거친 뒤 마스크 착용 후 출입이 가능하다.

아산충무병원 이지혜 이사장은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환자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병원 내 감염 위험으로부터 환자 및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시스템이라며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에 병원 방문을 꺼려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이 없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