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제천시는 코로나19 총력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사회적 거리 점검대상 업종에 마스크를 추가로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앞서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전통시장 및 요식업소에 마스크 2만장을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추가 지원대상은 학원, 교습소, 실내체육시설, PC방 및 노래방 556곳으로 한 곳당 5매의 마스크를 배부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2일부터 종교시설,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등을 대상으로 15일 간 운영중단 권고와 함께 불가피하게 운영 시 방역지침 준수 명령에 따른 현장 점검을 철저히 하고 있으며 현장 점검 시 마스크 지급을 통해 대상 업소의 자발적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고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고강도 단기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성과는 일부만의 노력이 아닌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해야 달성 가능하다"며 "서로를 위로하고 조금만 더 힘을 내어 한층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극 전개하고 종교체육유흥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을 철저히 점검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