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후보<br>
도종환 후보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청주 흥덕선거구 국회의원 후보는 30일 '도종환의 청주키움 프로젝트3'을 발표, 활기찬 청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도종환 후보는 ▶복대2동(충북대 앞~서한모방 부지) 도새재생사업 추진 ▶강내·옥산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유치 ▶청주산단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통한 벤처·창업 인큐베이터 조성 ▶충북도-충북대 협력기반 산학융합지구 조성 ▶주차난 해소 위한 공영주차장 조성 등을 공약했다.

도 후보는 구 서한모방 부지와 공단오거리에서 충북대 정문으로 이어지는 골목상권을 연결해 새로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침체된 주변상권과 낙후된 인근지역 주거환경을 동시에 개선하겠다는 것이다.

또 강내면과 옥산면에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주변도로를 정비해 흥덕구 발전의 거점지역인 강내면과 옥산면 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에 나설 계획이다.

도 후보는 현재 추진되고 있는 청주산단 재생사업 중 도로확장 및 주차장 조성 등 도로정비 사업을 조속히 진행해 보다 쾌적한 출퇴근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도 후보는 "활기 넘쳤던 청주산단을 지자체·산업계·지역대학과 함께 재창조해 청년들이 돌아오는 새로운 산업단지, 활력 넘치는 청주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