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농기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추진
옥천농기센터 '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추진
  • 윤여군 기자
  • 승인 2020.03.3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농업기술센터로 농산물을 배송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농업기술센터로 농산물을 배송하고 있다.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 농업기술센터는 30일부터 코로나19 극복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옥천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팔아주기'운동을 추진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산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옥천군청, 농업기술센터, 옥천교육지원청 등 3개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행사 운영이 안정화 되면 체육시설사업소 등 기타 사업소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직매장에서 매주 월요일 행사품목을 공지하고 주문서를 각 부서로 이메일로 송부하면 각 기관의 부서에서는 개인별 주문내역을 취합하여 직매장으로 보낸다.

이후 직매장에서는 주문받은 농산물을 매주 목~금요일 기관별로 배송하며 결제는 옥천사랑상품권과 신용카드 등으로 가능하다.

지난해 5월 개장해 운영 중인 옥천로컬푸드 직매장에 팔고 있는 농산물 및 가공품 등 20여종 품목이 판매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옥천로컬푸드 직매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시작했다"며 "이번 행사를 직매장 운영 활성화 등으로 지역농산물이 안정적으로 생산 소비되어 현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