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과정 접촉자 없어… 대전 누적확진자 36명으로 늘어

대전시 코로나19 임시격리시설인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 검체 채취 모습. / 대전시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지역 해외입국자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31일 받았다.

대전지역 해외입국자 확진자는 27·28·31·33번 확진자에 이어 모두 6명으로 늘었고, 지역 누적 확진자는 총 36명이다.

대전시에 따르면 추가 확진자는 해외에서 입국한 30대 남성과 10대 여성으로, 중구 침산동 청소년수련원에 임시 격리된 상태에서 확진판정을 받았다. 확진자 2명 모두 양호한 상태로 이날 오전 충남대학교 병원 음압병상으로 이송돼 입원치료 중이다.

서구 월평동에 거주하는 30대 남성(35번 확진자)은 스페인에서, 서구 관저동에 사는 10대 여성(36번 확진자)은 미국에서 각각 29일 입국했다.

이들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후 KTX 광명역과 대전역, 중구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 격리시설까지 이동하는 중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편 시는 해외 입국자가 급증하던 지난 28일부터 대전에 주소를 둔 모든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임시격리시설에서 무료 진단검사를 실시 중이다.

임시 격리시설은 동구 만인산 푸른학습원과 중구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이 지정됐고, 입국자 본인이 원할 경우 격리시설에 수용하고 있다. 현재 만인산 푸른학습원에 9명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에 18명 등 27명이 수용돼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