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나눔위원회 4월 추천도서 발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책나눔위원회 4월 추천도서 발표
  • 이지효 기자
  • 승인 2020.04.0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을 말하다·목소리를 드릴게요·가짜뉴스의 고고학 등 7종 추천
가짜뉴스의 고고학
가짜뉴스의 고고학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출판진흥원)이 운영하는 '책나눔위원회'가 4월의 추천도서로 '공간을 말하다'(이상호 저, 북바이북, 2020) 등 7종을 발표했다.

과학의 품격
과학의 품격

4월의 추천도서는 '목소리를 드릴게요'(정세랑, 아작, 2020), '공간을 말하다'(이상호, 북바이북, 2020), '가짜뉴스의 고고학'(최은창, 동아시아, 2020), '과학의 품격'(강양구, 사이언스북스, 2019), '출근길의 주문'(이다혜, 한겨레출판사, 2019), '도개울이 어때서!'(황지영, 사계절, 2020), '영웅, 그들이 만든 세계사'(이내주, 채륜, 2020) 등 총 7종이다.

도개울이 어때서
도개울이 어때서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출판진흥원 '책나눔위원회'는 매월 추천도서를 통해 출판수요 확대 및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문학, 인문예술, 자연과학, 사회과학, 실용, 그림책·동화, 청소년 등 7개 분야별로 총 7종의 '이달의 추천도서'를 발표하고 있다.

목소리를 드릴게요
목소리를 드릴게요

'책나눔위원회'는 최시한 위원장(숙명여대 교수)을 비롯해 김경집(인문학자), 김서정(동화작가), 송현경(내일신문 기자), 이준호(호서대 교수), 송기원(연세대 교수), 정여울(작가) 위원까지 총 7명으로 구성돼 있다.

영웅, 그들이 만든 세계사
영웅, 그들이 만든 세계사

추천도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출판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 또는 독서IN 홈페이지(www.readin.or.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