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창의적인 제안을 모집해 군정발전을 위한 차별화된 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4월 한 달 간 '2020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옥천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 분야에 대해, 옥천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안의 제출은 인터넷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에 직접 작성하거나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방문(옥천군청 자치행정과, 043-730-3184)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신청서 양식은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또는 옥천군청 홈페이지(https://www.oc.go.kr)의 "고시/공고"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제출된 제안은 경제성 및 능률성, 창의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 항목별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노력 3명을 선정하고 시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10만원~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상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참가자에게 채택 여부에 따라 참가상 3만원 또는 1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제안 공모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군민 불편을 해소하는 핵심과제 발굴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