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이기분·친절 김종룡·정은진·금주옥

왼쪽부터 이기분, 김종룡, 정은진, 금주옥
왼쪽부터 이기분, 김종룡, 정은진, 금주옥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환)은 1분기 청렴우수공무원으로 장야초 이기분 교감, OK-Edu친절직원으로 옥천교육지원청 김종룡 장학사, 청산초 정은진 주무관, 삼양초 금주옥 주무관을 선정했다.

옥천교육지원청은 분기별로 깨끗하고 신뢰받는 옥천교육 풍토조성을 위해 청렴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으며, 고객만족 감동행정을 실천한 직원을 OK-Edu 친절직원으로 선정해 직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있다.

이기분 교감은 청렴한 교직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참여하는 청렴 연수 활동을 매년 전개하여 반칙과 특권 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실현에 앞장섰다.

김종룡 장학사는 학교 담당자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업무 공백 및 민원 발생 방지를 위해 노력했으며, 청산초 정은진 주무관은 민원업무 담당자로서 내·외부 고객에게 감동 행정서비스를 실천했다.

삼양초 금주옥 주무관은 학부모 및 외부 민원인에게 항상 친절하게 응대함으로써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김일환 교육장은 "옥천교육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청렴한 마음가짐과 친절이 우선되는 근무 자세"라며 "앞으로도 모든 직원이 옥천교육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