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후보, 코로나사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대책 발표
정우택 후보, 코로나사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대책 발표
  • 장병갑 기자
  • 승인 2020.04.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우택 예비후보
정우택 후보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미래통합당 정우택 청주 흥덕선거구 국회의원 후보는 1일 미래통합당 충북도당에서 코로나 사태가 국가재난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정우택 후보는 이날 ▶학원 인터넷 강의 플랫폼 및 기술·장비 지원 ▶소형교회, 성당 등 랜선예배 및 미사 플랫폼 및 스마트 헌금시스템 지원 ▶골목식당 및 전통시장 배달서비스 지원 ▶어린이집, 노인요양원 등 감염병 취약시설에 대한 보건의료인력 파견 등을 제안하였다.

코로나 사태로 인한 국가재난상황에서 정부는 초·중·고 개학연기 및 사회적 거리두기, 학원·종교시설 등 집단 이용시설 통제, 기업·소상공인·가계에 대한 긴급지원 등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대비한 체계적 전략은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정 후보는 코로나 사태에 대한 피해가 장기화 될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했다.

정부 및 지자체가 코로나19로 휴원 중인 학원들에게 인터넷(스마트폰) 강의 플랫폼 및 프로그램, 장비를 지원하고, 소형교회, 성당 등 인터넷 예배 및 미사플랫폼 및 기술·장비 지원과 함께 스마트 헌금 시스템을 지원토록 했다.

또 유명 배달앱에 골목식당 및 전통시장 배달 서비스를 지원토록 하고, 어린이집, 노인요양원 등 감염병 취약시설에 대한 보건의료인력 파견과 비접촉 발열체크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정 후보는 "코로나 19라는 국가재난사태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고통이 커져가고 있다"며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지원보다는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