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 통해 참가… 우편·방문 접수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지역경제활성화 아이디어 제안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지역상권 이용 활성화 ▶지역 농·특산물 소비촉진 ▶지역생산품 소비확대 등 지역경제활성화 전반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이다.

이번 공모는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하거나 기획담당관 혁신전략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군은 실시가능성, 창의성, 경제성 등을 평가해 채택된 아이디어 제안에 대해 소정의 시상금을 예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군의 제안제도 운영조례에 따라 특허권, 실용실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에 속하거나 이미 채택된 제안 또는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고 있거나 기본구상이 유사한 제안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황선봉 예산군수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전환하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군민들의 소중한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에 앞으로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군민 아이디어 제안 공모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담당관 혁신전략팀(041-339-71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