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사회취약계층이 사건·사고 및 각종 범죄로부터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위한 비상벨 방송시스템을 ▶도시공원 ▶어린이보호구역 ▶범죄취약지역 등 관내 56개소에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비상벨 방송시스템'은 긴급 상황 시 비상벨 호출로 관제센터의 방범용 CCTV 영상 확인과 양방향 음성통화, 다목적 방송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현재 100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비상벨 시스템을 이용해 어린이 횡단보도 이용 안내, 쓰레기 불법 투기 방지 안내 등 홍보 방송으로 군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코로나19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안내 방송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올해에도 여성·아동 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범죄취약지역에 생활방범용·농촌마을안전용 CCTV 설치, 저화질 노후 CCTV 교체, 통합관제센터 운영 등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사회 안전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통합관제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사건·사고 해결을 위해 연 1천500여건의 CCTV 녹화 영상 열람 및 제공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30일 심야시간 관제요원 근무 중 생극면 초등학교 주변 재활용품 적치물 화재 현장을 발견하고 즉시 신고해 초기 화재 진압에 기여하는 등 군민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