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 개시
충남교육청,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 개시
  • 최현구 기자
  • 승인 2020.04.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도서는 택배로 전달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교육청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도서관 임시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도서를 택배로 보내주는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는 다양한 전자콘텐츠를 제공하는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지난 1일부터 시작했다.

통합전자도서관은 충남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 회원이면 PC 또는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전자책, 오디오책, 전자잡지, 온라인 어학 강좌 등의 전자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온라인 학습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개별 학교에서 많이 가입한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회원 정보만으로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전국 교육청 최초로 통합전자도서관이 제공하는 전자콘텐츠 서비스는 '스쿨북스'와 오버드라이브'가 있다.

스쿨북스는 학생들의 독서교육을 위한 교과서 수록 도서 및 교과 연계 도서, 진로진학 도서 등 다양한 학교 관련 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오버드라이브는 영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 수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교육혁신과 이병도 과장은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가 개학이 연기된 학생들의 독서와 온라인 학습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민을 비롯해 학생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 회원가입과 이용 방법은 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