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문화원 독립관·권역별 생활문화·시민동아리센터 건립 약속

윤갑근 미래통합당 후보

[특별취재팀 장병갑 기자] 미래통합당 윤갑근 청주 상당선거구 국회의원 후보는 청주시민분들이 삶을 더욱 즐겁고 풍요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상당구에 청주문화원 독립관을 건립해 전시와 공연, 아카이브, 공연연습장 등이 함께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7일 밝혔다.

청주문화원 독립관을 중심으로 상당구를 5~6개 권역으로 나눠 권역별 생활문화센터와 시민동아리센터를 조성해 지역 고유의 삶과 멋을 문화예술로 특화, 시민분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단 계획이다.

윤 후보는 "기존의 문화원은 예술가들이 주로 이용해 시민들의 접근은 쉽지 않았다"며 "청주문화원 독립관과 권역별 생활문화센터, 시민동아리센터는 특정 문화인들의 공간이 아닌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접근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각 권역별로는 어르신 문화학교와 여성복지센터를 조성해 문화와 복지가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베이비부머의 행복사회를 위해 '청주 행복드림 프로젝트'를 전개키로 했다.

윤 후보는 "청주시민분들 누구나 양질의 문화 생활을 영유할 수 있어야 하나, 도심지역과 농촌지역의 격차가 큰 것이 현실"이라며 "최소한 상당구 주민들이 이러한 격차를 좁혀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