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5세 유아 대상 가정연계놀이 자료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교육청은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에 따라‘어서와! 충남 i학교로’온라인 가정학습방을 개설하고 만3~5세 유아를 위한 가정연계놀이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어서와! 충남 i학교로’는 주제망 중심의 주간교육계획안 예시 자료와 그 계획안에 포함된 활동 영역별 계획, 놀이활동 콘테츠가 담겨 있다.

주간교육계획안의 각 활동을 클릭하면 활동 영역별 세부 교육계획이 안내되고 놀이활동을 위한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다.

가정에서 보호자의 간단한 도움으로 유아가 다양한 놀이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유치원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개정 누리과정 적용에 따라 대부분의 활동은 놀이중심으로 제공된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유치원 무기한 개학 연기로 유아들이 유치원에 등원하지 못하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 비록 유치원은 아니지만 가정에서 놀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해 주고자 만든 온라인 학습방‘어서와! 충남 i학교로’가 가정이나 유치원에서 잘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어서와! 충남 i학교로’는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정보마당에 코로나19-온라인 가정학습-유치원에 온라인 학습방으로 만들어지며 6일부터 자료가 탑재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