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자치행정 구현을 위해 군정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5월 6일까지이다.

공모분야는 ▶정주여건 개선 ▶저출산에 따른 출산장려·육아지원 시책 ▶효과적인 귀농귀촌 활성화방안 ▶기타 인구 증가 시책 등 음성군 인구늘리기 방안을 주제로 시행한다.

다만,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 ▶이미 채택되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통념상 불가능한 사항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방법은 음성군청 홈페이지 주민참여(공모제안신청) 게시판 및 국민신문고(공모제안)를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에서 효율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주민참여행정 구현을 위한 주춧돌로 삼을 예정이다. 또한,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 상당의 부상금을 지급해 공모제안 참여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음성군 관계자는 "이번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음성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